소셜 컨설턴트들의 공통점은 소셜의 친구 및 팔로어가 많다는 점이다. 누구보다 소셜 미디어를 빨리 접하고 다양한 계층과 또 깊이있게 소통하고 있는 소셜 전문가들은 ‘소셜에티켓’ 에 대한 심각성을 잘 느끼고 있다. 소셜에티켓이란 무엇인지, 어떤 꼴불견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또 소셜에티켓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등 소셜 멘토들이 소셜 미디어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생생한 소셜에티켓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소셜에티켓이란 ___________ 이다.
김태욱
tm토리엔 대표
SNS: www.facebook.com/pr0bang, www.facebook.com/story.N, www.twitter.com/pr0bang
김범수
아이앤컴퍼니 이사
SNS: www.facebook.com/dummybridge(페이스북), www.dummybridge.co.kr(블로그)
김선영
샤우트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부장 (소셜인사이트LAB 대표)
SNS : http://twitter.com/#!/ottugui, http://www.facebook.com/mycrm, http://www.social- insight.co.kr, http://sun0.pe.kr/tt/
윤상진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SNS: 페이스북&트위터 @ggamnyang
이태원
겟소셜코리아 대표
SNS: www.facebook.com/leetaewon, www.facebook.com/SMmarketing, SMMB.kr(소셜미디어마케팅)
임산
소셜브랜딩랩 대표
SNS: twitter.com/imsan7 기업페이지 socialbrandinglab.com (참조 : 페이스북 개인담벼락 facebook.com/30cmJourney)
정진혁
SNS Bakers 대표
SNS: www.facebook.com/snsbaker, www.facebook.com/goodnvillage, twitter : @snsbaker,
blog: www.smartnomics.com, caf? : www.goodnvillage..com
한석영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기획팀 과장
SNS: facebook.com/davidyoung.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