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3월 셋째주…감각긁기
[이거봤어?] 3월 셋째주…감각긁기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3.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크로율 100%, ASMR 광고, 비주얼 쇼크 등 오감자극 콘텐츠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3월 셋째주(3/13~3/19)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소비자를 잡기 위해 브랜드 콘텐츠가 오감(五感)을 입고 있습니다. 비주얼 스토리텔링은 기본, 간질간질 귀를 자극하는 소리와 침샘 버튼을 누르는 장치로 무장하고 있네요.     

배우 김민교는 롯데리아의 착한점심을 알리기 위해 ‘힙통령’으로 변신했습니다. 슈퍼스타K에 출연해 힙통령이란 별명을 얻게 된 참가자의 옷, 말투, 대사 등을 패러디한 건데요. 이어지는 무대 위 반전 랩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츄-욱 치킨을 찢고, 뽕! 맥주병을 따고, 뽈뽈뽈 술을 따르고….

이번엔 듣기만 해도 식욕을 돋우는 ‘ASMR’ 마케팅 소식입니다. 하이트진로가 소리로 침샘을 자극하는 영상을 선보였네요. 이어폰을 끼고 음량을 최대로 키우고 들어보시길. ※소리주의※

정중동으로 열일하는 빙그레는 초코와 쿠키를 합친 제티 쿠앤크 아이스를 만들어 시각으로 유혹 중! 제티 덕후들의 대란이 예상되는데요. 구매좌표를 묻는 댓글에 빙그레 페북지기가 친절한 답변을 남겨주네요.

스타벅스는 한정품으로 내놓은 뒤 4일 만에 품절된 ‘그것’의 귀환을 알렸습니다. 바로 빵에 찍어먹거나 스푼으로 퍼먹는 ‘슈크림 라테’.

해당 게시물 아래로는 휘핑크림을 가득담은 비주얼 인증이 속속 달리고 있습니다. 이 틈에 판매 종료된 시즌음료의 부활을 요청하는 목소리도 간간히 들리네요.

▲ (왼쪽)빙그레 아이스크림의 제티쿠앤크아이스, 스타벅스의 슈 크림 라떼. 해당 페이스북

듣도 보도 못한 비주얼로 소비자의 시선을 강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G마켓의 ‘시바견 퍼즐’입니다.

똑같이 생긴 시바견들이 몇 백 마리 모여있다는 게 문제…. “하다가 짜증나서 시바견 싫어하게 되겠다” “우리 이걸로 성격버리기 할래?” “시바시바 그럴꺼가따” “개많아” 등 각양각색의 반응이 재밌습니다.

디자이너를 괴롭히는 포토샵(혹은 그림판) 솜씨로 농산물을 홍보해온 충주시 페이스북. (▷관련기사 바로가기) 이번에는 충주사과가 전국1등을 차지했다는 소식을 담은 자축 포스터를 제작해 다시 한 번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사과사진 중앙에 김익준 충주시 농정과장의 얼굴을 합성해 보는 이로 하여금 당혹감을 선사하는데요, 댓글·공유 이벤트 참여자 중 80명에게 충주사과 1박스를 준다고 합니다.  

▲ (왼쪽) g마켓이 올린 시바견 퍼즐과 충주시가 올린 자축 게시물. 해당 페이스북

“유용한 정보를 줄게. 그렇지만 결국 광고임”을 말하는 기승전광고 콘텐츠도 빠질 수 없습니다.

직방 주거연구소는 ‘당신의 삶을 연구합니다’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주거정보 영상을 내놓았네요. 이번엔 바셀린으로 전자제품 흠집 제거, 가죽 제품 관리, 립밤 만들기, 고체 향수 만들기 등의 활용법을 알려줬습니다. 한통 다 쓰기, 도전?

LG는 명동 땅을 모두 가졌던 부자의 일생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호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조선팔도 최고 명문가인 우당 이회영 일가는 전 재산을 처분한 당시 40만원(현 기준 600억 원)을 들고 만주로 건너갑니다. 독립군을 양성하기 위한 신흥무관학교를 세웠지만 정작 자신과 가족은 하루 한 끼조차 제대로 먹지 못할 만큼 극심한 가난에 시달렸습니다.

LG는 이회영 선생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는 우당기념관의 개보수를 지원했습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실천한 한 명문가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은 누리꾼들.

덩달아 LG에게도 응원과 칭찬을 보냅니다. “역시 갓쥐” “드디어 티를 내는구나 ㅠㅠ 감격” “자사홍보에 겸손했던 LG가 이번엔 제대로 홍보했네요”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리아 (LOTTERIA) #췍췍? #착착! #착통령_김민교_본격_착길걷는_영상.avi 3.14 39976
빙그레 아이스크림 현시각 제티덕후들 난리난 #제티쿠앤크아이스 출시 3.16 19332
G마켓 퍼즐이.. 시바... ໒( ᓀ ‸ ᓂ )७ 3.18 18433
29CM 더 이상 깜깜한 자취방으로 퇴근하지 말아요. 3.15 17602
Pocarisweat 목 빠져라 기다린 포카리스웨트&트와이스 CF 3.15 14837
Zigbang 바셀린 한통 다 쓰기, 도전? 💪 가장 유용한 주거 정보, 직방 좋아요 하고 매일 꿀팁 받기! 3.15 13254
Starbucks Korea 그것의 귀환! 슈 크림 라떼, 다시 돌아왔어요! 그 동안 기다려주셔서 고맙습니다 :D 3.13 12319
LG 역사는 기억하고 아는 만큼 전진한다.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한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3.15 10455
하이트진로 ※소리주의※ 듣기만 해도 #술샘 자극!😋 #소리켜고_보세요! #섞어마시자는_소리가들리네👂 @___아! 듣고 있니? 3.16 9422
충주시 충주사과가 <전국 1등>을 했네?? 3.16 5224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