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3월 둘째주…무리수 대잔치
[이거봤어?] 3월 둘째주…무리수 대잔치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3.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양각색 콘텐츠로 소비자 잡기, ‘탄핵 이벤트’도 눈길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3월 둘째주(3/6~3/1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콘텐츠에 적당히 뿌리면 좋은 소스가 되는 ‘무리수’. 헛웃음을 짓게 하면서 재미를 더하죠. 그래서인지 브랜드의 무리수 행진이 이어졌습니다 .

롯데주류 청하는 ‘요즘 술 좋아하는 친구 꼬시는 방법’이란 제목의 사진 두 장을 공개했습니다. 청하길(?)에 듬성듬성 놓인 회 접시. 생각지도 못한 비주얼에 저 정도면 프러포즈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기도…. But, 지나친 음주는 건강을 해친다는 사실 명심, 또 명심!!!

▲ 청하가 올린 '요즘 술 좋아하는 친구 꼬시는 방법.jpg'. 청하 페이스북

빙그레도 무리수 던지기에 가세했습니다. ‘봄맞이도 식후경’이라며 빵또아 아이스크림으로 침대를 형상화한 것인데요.

▲ 침대가 된 빵또아 아이스크림. 빙그레 페이스북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입니다’라는 유명한 광고 카피를 차용해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간식이다’고 주장하네요. 배고플 때마다 뜯어먹을 수 있는 침대, 상상 속에서만 가능할까요?

뭐든 불가능은 없습니다. ‘설마’했던 제품들이 실제로 만들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까요.

옥션은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등 아이스크림 모양을 고스란히 축소시킨 사탕을 홍보하고 나섰습니다. 맛도 모양도 똑같다는데요. 심지어는 ‘구구콘맛을 추가해달라’는 요청도 덧붙였습니다. ▷‘남의 옷’ 입는 신제품이 늘고 있다

지구를 암흑으로 만드는 넥슨의 ‘크레이지 영상’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팀 회의시간에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기 위해 전원을 내리려는 순간, 자신이 하겠다고 나서는 한 직원. 풍선에 물을 집어넣고 무릿매질로 회의실 스위치를 끄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자 사무실, 건물, 도시, 지구 전체까지 온 불이 다 꺼져버리고 마는데….

이게 무슨 내용인가 할 수 있지만 물 풍선을 던져 상대방을 죽이는 게임이라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없네요. 이상 ‘인생 전환 스위치’를 내려버리는 무리水 영상이었습니다.

▲ 미녀와야수 전래동화 버전. 디즈니코리아 페이스북

디즈니는 ‘미녀와 야수’ 개봉을 앞두고 영화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벨과 야수의 이야기가 전래동화였다면?!’라는 가정 하에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씨가 한국판으로 그려본 건데요.

한복을 입은 주인공들과 갓을 쓴 조연 캐릭터들까지. 무리수를 뛰어넘은 고퀄의 비주얼에 1도 어색하지 않네요.

경찰청에선 귀여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쭈뼛쭈뼛 치안센터 문을 열고 들어간 꼬마, 경찰아저씨에게 무언가를 건네주고는 재빠르게 사라집니다. 이상한 모형의 정체는 2037년 2월에 훌륭한 경찰관이 되겠다는 포부를 적은 타임캡슐.

잠시 후 치안센터를 다시 찾아온 꼬마는 경찰관들과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이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던 이규남 신도림 치안센터 센터장은 문 밖까지 따라가 꼬마에게 악수를 건네기도 합니다. 내년 정년을 앞둔 이 센터장은 경찰의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아 아주 큰 감동을 받았다고요.

지난 10일 11시는 대한민국의 헌정역사가 다시 써지는 순간이었죠. 저녁에 치킨을 먹기 위해선 아침부터 주문해야 한다는 소문이 돌 정도로 민주주의 뜻을 관철시킨 국민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관련기사: 오늘 딱 하루! 아슬아슬한 ‘탄핵 이벤트’

이에 BHC는 “오늘 같은 날엔 치맥 한번 쏠까요~?”라며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는 사람 몇몇을 추첨해 저녁 6시 치맥을 배달해주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오늘 같은 날’은 어떤 날을 의미한 걸까요?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경찰청(폴인러브) 2037년 예비 경찰관 3.9 82655
청하 요즘 술 좋아하는 친구 꼬시는 방법.jpg 3.8 27767
디즈니 코리아 Disney Korea #벨 과 #야수 의 이야기가 전래동화였다면?! 3.7 23631
처음처럼 술자리에 신나는 물결을 일으켜보자! 3.7 15624
G마켓 누끼도 이렇게 딸 수 있다면..( ꒪Д꒪) #하루에_열개씩은_따겠다 3.7 13802
옥션 (Auction) #구구콘맛을_추가해달라! 3.6 11823
넥슨 (NEXON KOREA) 크아팀 불 끄는 방법 #바이바이 3.6 9872
대장부 주먹인사는 으리으리한 대장부주먹잔으로!👊 3.9 7232
빙그레(Binggrae) 봄맞이도 식후경 3.10 4892
BHC 오늘 같은 날엔 치맥 한번 쏠까요~? 3.10 4335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