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월 셋째주…보기만 해도 절로 웃음이
[이거봤어?] 1월 셋째주…보기만 해도 절로 웃음이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1.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장욕구 아이템, 푸드트럭 야시장, 경찰서장의 용기…몸도 마음도 배부름 ‘퐝퐝’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월 셋째주(1/16~1/2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수많은 시청자를 울고 웃게 한 tvN 드라마 ‘도깨비’가 종영을 맞았습니다. 여운이 사라질 새라 명장면 패러디에 나선 브랜드가 있습니다.

“너 정말 보여?” “진짜 보이는데” 여자주인공 지은탁(김고은 분) 남자주인공 김신(공유 분)이 가슴에 꽂힌 검을 확인하는 장면이죠.

그런데 롯데리아가 공유 대신 김민교의 심장에 치즈스틱을 꽂았습니다. 모락모락 김이 나는 디테일까지 완벽한 퀄리티입니다. 그나저나 이 검을 뽑게 되면 명치에서부터 치즈가 주-욱 늘어나는 건가요?

도깨비가 허구의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면, 반대로 현실에서는 믿기 힘든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북 포항시 한 은행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통장정리를 위해 은행을 들른 포항북부 경찰서장. 옆 창구에서 ‘돈 담아’라고 적힌 쪽지와 흰색 비닐을 건네는 강도를 발견합니다. 유심히 지켜보다 순식간에 총을 든 남성의 왼쪽 손목을 잡아채고 제압을 시전합니다. 그대로 상황 종료. 참 쉽죠잉?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템 홍보에 나섰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딱 하나인데요. 딱히 쓸 곳은 없지만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이라는 것!

G마켓은 편지를 봉하는 왁스씰을 소개하며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 통지서를 직접 만드는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스탬프 스틱 적당량을 스푼위에 올리고 촛불로 녹인 왁스를 편지봉투위에 붓습니다. 그리고 호그와트 문양이 새겨진 스탬프를 눌러 찍으면 입학통지서 완성!

티켓몬스터는 인형뽑기 중독자를 위한 미니 인형뽑기를 선보였습니다. 집게로 인형을 집어 드는 손맛(?)이 그리워질 때를 대비해 구비해 두는 것도 좋겠네요. 또 11번가는 미녀와 야수에서 등장하는 찻주전자, 찻잔 캐릭터를 실물로 제작한 찻잔세트 사진 한 장을 자랑했네요.

▲ 11번가의 '찻잔세트'와 티몬의 '미니 인형뽑기'.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

이들 중 뽐뿌(펌프질을 하는 것처럼 계속 물건을 사고 싶어 하는 욕구) 최고봉은 어떤 아이템일까요.

수원시에는 푸드트럭 야시장이 떴습니다. ‘큐브스테이크’ ‘열매먹은호떡’ ‘롱닭꼬치’ ‘전구주스’ 등 현재 9개의 푸드트럭이 운영 중이고 3월 중으로 9개가 추가될 예정이라고요. 모든 트럭 음식을 맛 본 용자의 댓글이 많은 추천을 받았습니다.

“일요일에 싹 다 사먹었는데 삼만원 정도 썼어요 너무 맛있어 사천원대 다해결됨ㅋㅋ 스테이크는 칠천원 롱꼬치매운맛은 죽음을 맛 볼지어다 크림떡뽁이 맛있구 라면도 천원 도야지 오코노미야끼 사천원 존맛 대만웨지감자는 꼭 숟가락으로 떠 드세요 참치 옥수수콘 브로콜리 같은 토핑이 있거든요 ㅋㅋ” 

핫소스의 대명사 타바스코(TABASCO)는 사람들을 위해 ‘라면땅 치즈 핫도그’ 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올렸습니다. 비엔나소시지와 스트링치즈를 나무젓가락에 꽂은 다음 핫케이크 가루, 달걀, 우유를 섞은 반죽에 묻힙니다. 거기에 뿌셔뿌셔를 묻히고 튀겨내고 그 위에 설탕과 케첩, 그리고 타바스토 양념을 뿌려주면 끝.

보기만 해도 배가 불러지는 영상이 있는가하면 마음이 불러지는 영상도 있습니다. 

롯데 가나초콜렛이 모델 박보검이 짝사랑하는 여자를 바라보며 잔소리하는 1인칭 시점 영상을 제작한 건데요. 버스 뒷좌석 옆자리에 앉아 “주는 대로 다 받아 마시면 어떻게 하냐. 으이고. 볼은 빨개가지고. 남자들이 다 너만 보잖아”라고 말하는 박보검. “내가 널 가나해”라며 초콜릿을 건네줍니다.

“내가 너의 친구일가나, 남자일가나”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경찰청(폴인러브) 여러분 이거 진짜 실화입니다  1.19  59203
롯데리아 (LOTTERIA) 길쭉하고 맛있으神 - 롱깨비  1.20  57028
Tabasco 라면땅 치즈 핫도그 치즈 덕후들에게 또 하나의 신세계가...  1.17  38575
G마켓 기다리다 지쳐 직접 만들기 시작한 마법학교 입학 통지서  1.22  29810
11번가 (11STREET) 얘네 누구게 😝 이름 아는 진정한 덕후는 누구? 힌트  1.16  28784
롯데제과 (Lotte Conf) 우린 가나로 말해요~ 보검이 공유해볼 가나?이벤트  1.16  25836
티몬 TMON 이게 뭐라고 숨죽이고 보게되짘ㅋㅋㅋ  1.16  20489
롯데백화점 (LOTTE Department Store) 이게 참~ 사소한 거 같지만 은근 신경전이 벌어진단 말이죠.  1.16  18466
수원시청 지동교에 뜬 푸드트럭 야시장! 이제 매일밤 너의 야식타임을 루팡!  1.16  7954
대한민국 구석구석 전주가다 죽는 거 아냐.avi  1.20  3285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