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2월 셋째주…대화 위한 후킹 기술
[이거봤어?] 12월 셋째주…대화 위한 후킹 기술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12.1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저격, 이슈타기, 무리수두기로 반응 UP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월 셋째주(12/12~12/18)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고객과 브랜드 사이에 ‘소통’이란 다리를 놓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삼성은 ‘훈민젊음’이라는 영상으로 소통의 매개체로 역할했습니다. 요즘 젊은 친구들이 쓰는 언어를 잘 모르는 부모님들이 신조어를 배우고자 특강을 듣는 내용인데요.

‘생선(생일선물)’은 ‘물고기’로, ‘ㅇㅈ(인정)’은 ‘아저씨’, ‘낄끼빠빠(낄 데 끼고 빠질 땐 빠져라)’는 ‘끼리끼리’라고 이해하는가하면 듣기평가를 통해 ‘최애(최고로 애정함)’, ‘세젤예(세상에서 제일 예쁨)’등의 단어를 익혀갑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자녀와의 전화통화 실습. ▷관련기사: 급식체와 아재개그의 ‘깨는 토크’

과연 어떤 말들이 오고갔을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현대카드는 내년 4월에 열리는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 내한공연을 기획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는데요. 팬들의 뜨거운 호응에 하루 더 연장공연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사실에 대해 기뻐하는 사람들보다 암표상과 재구매에 대한 경고성 댓글들이 더 많네요.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지 말라는 팬들의 당부도 있습니다.

▲ 한국장학재단이 게재한 국가장학금 신청 게시물. 공식 페이지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에는 때론 ‘느낌표(!)’ 만한 것도 없나봅니다.

한국장학재단이 학생들의 국가장학금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약빤(?)안내문을 올렸습니다.

“#국가장학금!!!!!!!!!!!!내일!!!!!!!마감!!!!!!!!!재학생은 1차신청!!!!!!!!!빨리 신청하세요!!!!!빨리!!!!!!!!!얼른!!!!!!!!!!!갸아아악!!!!!!!”

몇 줄 되지 않는 문장에 다급함과 간절함이 고스란히 느껴지네요.

이와 함께 장학재단의 캐릭터인 희망이 얼굴을 클로즈업시켜 귀여운 압박도 가했는데요, 이렇게까지 했는데 신청하지 못하신 분은 없겠죠.

인천은 최고의 인기 드라마로 급부상한 tvN ‘도깨비’ 촬영지라는 점을 내세워 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첫 회부터 4회까지의 장면 중 인천에서 촬영한 장소를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했는데요, 직접 촬영하는 현장을 본 사람들에게 댓글제보도 받으면서 여기저기서 도깨비 목격담이 들려옵니다.

도깨비 김신(공유)을 보려면 인천으로 가면 되는 건가요. 주섬주섬

▲ 인천광역시가 올린 tvn 드라마 '도깨비' 인천 촬영지. 인천광역시 온통인천 페이스북 페이지.

하이트진로는 연말 술자리가 많아지는 시점에 맞춰 무리수 패션을 선보였습니다. ‘참이슬을 즐기는 패션피플’이라는 제목으로 소주 병뚜껑을 이용해 귀걸이, 팔찌, 반지 등을 만든 겁니다.

진로표 패피 모습에 ‘이번년도 핫할 잇템이에요’, ‘뚜껑모아야겠네’, ‘진심인가 궁금하다’는 등 예상외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이러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출시할 수도….

▲ 하이트진로가 올린 '참이슬을 즐기는 패션피플'. 하이트진로 페이스북 페이지.

농심은 소비자 취향을 저격한 요리법을 공개했습니다. 신라면을 이용해 만든 일명 ‘신라면 투움바’! 투움바 파스타 면을 라면으로 대체하고 새우, 우유, 치즈 등을 넣으니 제법 그럴 듯해 보입니다. 

이를 맛 본 농심 직원들은 “약간 비슷하게 투움바맛이 난다”고 말했다고요. 웬지 ‘투움바 한뚝배기 하실래예’하는 목소리가 들리는 듯.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11번가 (11STREET) 손이고 ㅇㅈ? 제가 바로 그 고데기입니다 12.13 26691
현대카드 뜨겁게 반겨줘서 고마워, 그래서 하루 더 12.12 21207
삼성 (Samsung) [훈민젊음] 요즘 엄빠 사이에서 난리난 단기속성 신조어 특강.avi 12.13 18733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내일!!!!!!!마감!!!!!!!!!재학생은 1차신청!!!!!!!!!빨리 신청하세요!!!!!빨리!!!!!!!!!얼른!!!!!!!!!!!갸아아악!!!!!!! 12.12 12784
11번가 (11STREET) 어릴 때 상상화 그리기 대회에서 그렸던 그 것! 12.15 11317
하이트진로 #참이슬 을 즐기는 패션피플🌟 12.14 11132
바나나맛우유 [Event] 올 겨울, 가장 깜찍한 콜라보레이션! <겨울단지, Art Book> 콜라보레이션 2탄! 바나나맛우유 12.13 10059
Nongshim 요즘 가장 'Hot' 하다는 '신라면 투움바'! 그래서 저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맛있어서_두번_만든건_안비밀 12.14 9312
처음처럼 이번 주도 행운을 기원하며 짠! ^^ #행운 을 가져다 주는 #클로버 #소주잔 12.12 8144
인천광역시 온통인천 ★화제의 드라마, 도깨비 인천 촬영지!  12.15 8109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