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첫째주…선택장애는 없다
[이거봤어?] 11월 첫째주…선택장애는 없다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6.11.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티콘 투표·짧은 영상·이미지 한 컷, 페북지기의 선택은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첫째주(10/31~11/6)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온라인상에선 업종불문, 프로·아마 막론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모두와의 경쟁 속에서 마케터들은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만드느라 구슬땀을 흘릴 수밖에 없는데요.

최근엔 그 어떤 콘텐츠보다도 흥미진진한(?) ‘최순실발’ 뉴스가 빵빵 터져나오는 까닭에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더더욱 쉽지 않아졌습니다. 이렇게 전쟁과도 같은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메시지 내용보다 콘텐츠를 담아내는 형식의 변주를 시도하기도 합니다. 

▲ 페이스북 이모티콘을 활용해 투표 형식으로 구성한 옥션의 콘텐츠.

페이스북이 ‘좋아요’ 외에 다양한 감정 표현을 추가함에 따라 이를 활용,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건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투표’입니다. ‘선택장애’가 생길 수밖에 없는 보기를 주고 맘에 드는 것에 맞는 표정을 남기는 방식이죠.

하이마트는 면 요리 먹을 때 ‘국물부터 vs. 면부터’ 투표를 진행했네요. 총 2만9000여명의 참여자 가운데 2만여명이 후자에 하트를 날리며 ‘면먹’파가 큰 표차로 지지를 받았습니다.

옥션은 카카오프렌즈 노트 가운데 공부가 제일 잘 될 것 같은 캐릭터를 뽑기도 했습니다. ‘라이언 vs. 네오 vs. 어피치’. 세 캐릭터 가운데 열공을 도와주는 이는 누구였을까요?

동영상이 대세가 된 만큼 짤막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한 시선끌기도 활발한데요.

티몬은 ATM을 본 따 만든 저금통 사용법을, G마켓은 과일·채소 등을 깎아주는 필러 제품을 각각 소개했습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며, 비주얼로 승부 본 이들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아래 표를 클릭!

패러디의 제왕으로 떠오른 권혁수의 영상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카스가 선보인 바이럴 영상은 성대모사의 끝판왕이라해도 손색이 없을 권혁수표 패러디가 경쾌한 웃음을 선사하네요.

한편에선 화려한 비주얼이나 구구절절한 설명 없이도 사진 한 장으로 공감과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후드티를 둘러쓰고 모자 속에 안주를 채워 혼술을 즐기는 페북지기의 모습을 공개한 청하와 ‘도넛 먹을래?’라고 물어놓고 도넛 2개로 ‘응’을 만들어 놓은 답정너 크리스피 크림 도넛 등… 이런 게 영상세대를 잡는 신(新) 촌철살인이 아닐까요?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삼성(Samsung)  내 영화(웹드)~~~!!! 도배우 샤우팅과 함께 전격 공개! <긍정이 체질> 1화  10.31  35855
하이마트(Hi-mart)  젓가락이 먼저냐 숟가락이 먼저냐 면 요리 먹을 때 먼저 먹는 것은? #후루룩_vs_호로록

 11.5

 29667
티몬 TMON  요즘 저금통 클라슼ㅋㅋ 동전 자동인식하고, 비밀번호랑 보안카드있어야 입출금가능함ㅋㅋ  11.4  18278
G마켓  돌려깎기 잘하는 곳 소개해드림.avi  11.6  12688
옥션(Auction)  라이언 VS 네오 VS 어피치 공부가 제일 잘 될 것 같은 노트는? #이런_노트라면_매일_공부하겠어  11.5  9312
Cass(카스)  [프레시해GENIE 지니 Full ver.] 나 혼자만 남겨진 우울한 순간… 그렇다면 지금 이 순간 아으아아아↗  11.4  9220
 청하  후드티의 올바른 사용법.jpg  11.2  8648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kremekorea)  도넛 먹을래? 응. #답은정해져있고 @넌먹기만하면돼!  11.3  7967
경찰청(폴인러브)  ★기름값 아끼는 주유 꿀팁★ 이런건 무조건 공유공유공유각!  11.2  2615
국립공원 (Korea National Park)  ### 주왕산 국립공원 주봉코스 단풍 절정!!  11.1  251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