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백에 심장박동음을 담다
명품백에 심장박동음을 담다
  • 임준수 (micropr@gmail.com)
  • 승인 2016.06.29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수의 캠페인 디코딩] #BehindTheLeather
▲ la 캐나다 영사관 앞에서 바다표범 도살을 반대하는 항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뉴시스

※ 이 칼럼은 2회에 걸쳐 게재됩니다.

① 페타의 전략과 전술
② 명품백에 심장박동음 담다

[더피알=임준수] 지난 4월, 홍콩과 마닐라에 지부를 둔 페타 아시아 측은 방콕의 오길비앤매더(Ogilvy & Mather)를 고용해 파충류 가죽으로 만든 명품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캠페인 동영상을 제작했다. 방콕을 대상으로 정한 것은 태국에서 악어나 뱀 등의 가죽을 가공하는 제혁산업이 발달해 있기 때문이다.

오길비앤매더 측은 해당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방콕의 유명 패션몰에 ‘더 레더 워크(The Leather Work)’라는 가죽명품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열었다. 아주 진귀한 가죽제품의 컬렉션을 판매한다고 소개한 이 팝업스토어에는 악어와 뱀 가죽으로 만든 잠바, 부츠, 지갑, 벨트 등이 전시돼 있다.

동영상은 ‘사람들은 이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얼마나 잔인한지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자막을 보여준 후 본격적인 쇼핑체험으로 이동한다. 핸드백 안을 들여다본 한 여자 쇼핑객이 “지저스”를 외치며 너무 놀란 나머지 입을 틀어막는 장면이 나오면서, 충격 롤러코스터에서 급하게 떨어질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한다.

놀란 가슴을 진정시킨 쇼핑객이 용기를 내 가방을 열어보는데 그 안에는 악어의 심장과 핏줄, 근육들이 마치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뛰고 있다. 다른 남자 쇼핑객이 가죽점퍼 속을 보았을 때도 마찬가지다. 가죽 안쪽에는 피에 물든 악어의 근육 조직이 기다리고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